본문바로가기


제3대 제55회 개회식 본회의 2018.07.10 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55회 당진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당진시의회사무국

일시 : 2018년   7월   10일 (화)   9시 30분
장소 : 본회의장

제55회 당진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Ⅰ. 개                           식
Ⅰ. 국 기 에   대 한   경 례
Ⅰ. 애    국    가    제    창
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Ⅰ. 개            회            사
Ⅰ.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탁기연)

(09시 30분 개식)
◐의사팀장 탁기연      지금부터 제55회 당진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기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기재      존경하는 17만 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홍장 시장님을 비롯한 1,000여 공직자 여러분!
우리는 지난 7월 4일 시민의 기대와 축복 속에 제3대 당진시의회를 개원 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의정활동의 처음이라 할 수 있는 제55회 당진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시정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3일까지 14일간 개회되는 금 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심의와 2018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 의정연수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제3대 당진시의회가 사실상 처음으로 의안을 다루는 회기로서 시민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우리의 첫 인상을 보여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회기가 될 것입니다.
옛말에 “첫 단추를 잘 꿰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번 회기야 말로 지난 개원식 때 시민 앞에 엄숙히 선서 했던 우리의 각오와 다짐을 실현하는 첫 번째 단추라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따라서 제3대 당진시의회는 그동안 축적된 경험과 각오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되고 예전에 비해 확실히 달라졌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민선7기 집행부의 정책방향에 대하여 심도 있게 검토・분석하여 잘 된 것은 더 잘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지역의 현실에 어긋나는 사항은 그 대안까지 모색하는 등 시민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김홍장 시장님을 비롯한 1,000여 공무원 여러분!
저는 집행부와 의회가 상호 견제와 협력 속에 서로 합심하여 시민의 뜻을 받들어 나아갈 때에 비로소 지역발전은 물론 밝은 미래가 앞당겨 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민선 7기를 맞아 새롭게 시작한다는 각오로 시민의 열망을 누수 없이 반영하여 지금보다 더 큰 도약을 이루는 당진을, 시민들이 살맛나는 당진을 만드는데 아낌없는 땀방울을 흘려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시의회도 시민의 고견을 허심탄회하게 청취하고 올바르게 대변하면서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충실한 일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가 제3대 당진시의회의 새로운 출발과 더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시민들에게 새로운 정책과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뜻깊은 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끝으로 우리 의회를 성원해 주시고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함께 해주신 여러분 모두, 무더운 여름을 잘 보내실 수 있도록 각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고, 각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탁기연      이상으로 제55회 당진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09시 3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