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당진시의회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 홈으로
  • 사이트맵
  • english

글자크기조절, 인쇄

  • 글자크기 한단계 확대
  • 글자크기 한단계 축소
  • 글자크기 기본 사이즈
  • 프린트

통합검색

메인메뉴


당진시 의회.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시민의 참뜻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의정활동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당진시의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본격 돌입
작성자 당진시의회 작성일 2020/06/11 조회수 39
첨부파일 jpg파일 200611_행정사무감사(1).JPG jpg파일 200611_행정사무감사 선서.JPG jpg파일 200611_행정사무감사(2).JPG 
당진시의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본격 돌입1
당진시의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본격 돌입2
당진시의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본격 돌입3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임종억)가11일‘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이날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임종억 위원장의 행정사무감사 실시 선언과 함께 이번 감사에 출석 요구된 60여 명의 관계 공무원 등의 증인 선서를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당진시의회 행정사무감사는 매년 6월 제1차 정례회에 진행되며 시정 전반에 대한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잘못된 부분은 시정 요구하여 정책 시행이 효율적이고 합리적인지 감시하며 시정의 올바르고 투명한 행정 처리를 위해 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감사 대상으로는 당진시청 30개 부서와 6개의 직속기관 및 사업소, 14개의 읍·면·동, 당진항만공사 등이다. 감사 방법은 감사 자료의 검증과 질의사항에 대한 부서별 관계 공무원의 답변을 듣고, 사안에 따라 필요한 경우 현지 확인을 병행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게된다.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의원들은 당진시에 총 400건(의원 평균 33건)의 행정사무감사 자료를 요구했으며, 제출된 자료를 바탕으로 오는 19일까지 당진시를 상대로 감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세부 일정은 ▲11일(1일차)에 기획예산담당관 등 4개 담당관 ▲12일(2일차)에 문화복지국 문화관광과 등 6개 부서 ▲15일(3일차)에 경제환경국 경제에너지과 등 6개 부서 ▲16일(4일차)에 건설도시국 건설과 등 8개 부서 ▲17일(5일차)에 자치행정국 자치행정과 등 6개 부서 ▲18일(6일차)에 보건소 등 6개의 직속기관 및 사업소, 당진항만관광공사 ▲19일(7일차)에 총괄감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감사는 1일차로서 ▲기획예산담당관 ▲지속가능발전담당관 ▲감사법무담당관 ▲홍보소통담당관 순으로 진행됐으며, 시의원들은 날카로운 정책 질의와 현안 문제 제기, 합리적 대안제시 등을 통해 행정에 대한 내실 있고 심도 있는 감사를 실시했다.

임종억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당진시의회 의원 모두는 17만 당진시민을 대표해 지난 1년간의 당진시 행정 전반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여 잘한 것은 발전시키고 잘못된 것은 바로잡을 것”이라며“이번 행정사무감사가‘시민이 살맛 나는 당진’을 실현하는 행정의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기재 의장은 당진시 행정부와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들에게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당진시에서 시행한 사업이 원칙과 상식에 맞게 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는지 의원님들과 함께 면밀히 살펴볼 계획”이라며“계획대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서는 지지와 격려를 통해 힘을 실어주고 미흡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엄격한 지적과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보도자료 글목록
이전글 당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방문 실시 
다음글 당진시의회, 9일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